Lua 설명서에서 설명한 대로 lua_pcall(에 오류 처리기 함수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Luabind는 멤버 함수및 자유 함수를 호출할 때 내부적으로 lua_pcall()을 사용합니다. Luabind가 전역적으로 사용할 오류 처리기 함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luabind는 Lua 스택을 확인하는 코드를 생성하여 함수의 서명과 일치할 수 있는 값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파생 된 클래스 간에 암시적 형식 캐스트를 처리 하 고 최소 수의 암시적 캐스트와 일치 하는 것을 선호 합니다. 함수 호출에서 함수가 오버로드되고 매개 변수와 다른 매개 변수보다 더 잘 일치하는 오버로드가 없는 경우 모호성이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함수 호출이 모호하다는 런타임 오류가 생성됩니다. 이 것의 간단한 예는 int를 취하는 함수와 float를 취하는 함수를 등록하는 것입니다. Lua는 수레와 정수를 구분하지 않으므로 항상 일치합니다. 그런 다음 이 함수를 luabind::def를 통해 내보낼 수 있으며 다른 함수와 마찬가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합니다.

예를 들어 런타임에 테이블이 전달될 때와 같이 숫자가 전달될 때 다르게 작동하는 함수를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luabind:::type(myObject)을 가진 Lua 유형을 찾을 수 있습니다. 끝이라는 이름의 이터레이터는 기본 생성기를 사용하여 생성되므로 시퀀스의 끝을 참조합니다. 이 예제에서는 전역 테이블 a의 항목을 반복하고 모든 값을 1로 설정합니다. 데모에는 Lua 5.0과 Luabind가 있습니다. 모든 프로젝트를 다시 컴파일하고 LuaNetTest를 실행해야 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상태 멤버 함수는 오류가 발생한 Lua 상태에 대한 포인터를 반환합니다. 이 포인터가 잘못된 위치를 보려면 위의 예제를 참조하십시오. 다음은 상태를 만들고, 일부 변수를 설정하고, 스크립트를 실행하는 작은 예입니다: lua_getdefault()는 변수에 대한 null 값을 반환해야 할 때 사용됩니다. 숫자의 경우 0을 반환해도 되지만 std::string의 경우 « null »을 반환해야 합니다.

(다른 유형에 대해 다른 케이스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템플릿 전문화 기능을 추가합니다. (그것은 루아 스크립트.h에 간다) default_converter<<<<는 바인딩된 함수의 실제 인수 및 반환 형식에 대해 인스턴스화됩니다. 위의 예제에서는 X 변환기로 간단히 전달되는 X에 대한 특수화를 추가합니다. 이렇게 하면 const 참조로 X를 허용하는 함수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기본 라이브러리 또는 LuabindLibrary와 동일한 메서드를 사용하여 API를 래핑하고 .NET에서 로드할 수 있습니다. 종속성 정책은 값 간에 수명 종속성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일부 클래스에 내부 참조를 반환할 때 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LuaBind로 속도를 높이기에 충분해야합니다. 예제를 실험 한 다음 LuaBind 문서를 읽으면이 문서보다 읽기가 더 어렵지 😉 기본적으로 Lua C API는 전달 된 인수의 정신 검사를 거의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잘못된 스택 인덱스를 전달하면 segfault 또는 임의의 데이터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디버그 빌드에서 API 검사를 항상 사용하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DLUA_USE_APICHECK 옵션으로 컴파일하여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luaconf.h는 이 C 매크로를 사용하여 luai_apicheck를 다양한 위치에서 호출할 수 있도록 정의합니다(이 정의를 편집하여 더 유용한 작업을 수행할 수도 있음).